구글 제미니(Gemini) 울트라 1.0 발표

AI|2024. 2. 9. 05:37

드디어 구글에서 ChatGPT4.0 대항마가 나왔습니다.  일단, Bard가 제미니(or 제미나이?)라고 이름이 변경되었고, 유료화 플랜이 나왔네요. 그리고 iOS와 Android로 앱스토어에 올라왔습니다.  다운로드해서 써보니, 아쉬운 부분은 음성 대화는 지원하지 않네요. ChatGPT 앱이 음성대화를 지원해서 영화  Her를 흉내 낼 수 있는데 이 부분은 빨리 개선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 구글 서비스와 통합된 뭔가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기존에 되던 기능이 더 좋아지는 건지 기존 제공되는 것이 유료화되는건지는 알 수가 없네요.
이건 마치 MS 가 Office에  GTP를 통합하는 것과 비슷하네요. 여러  plan 가운데, 가장 비싼 AI Premium을 해야  울트라 1.0 모델을 쓸 수 있네요.  이게 정말 울트라 급인지 써봐야 할 것 같습니다.


https://blog.google/products/gemini/bard-gemini-advanced-app/

댓글()